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함께
KoreanClass101.com 여러분, 잘 지내시죠?
저는 언제나 그렇듯 여러분들 덕분에 열심히 수업을 만들며 잘 지내고 있답니다.
오늘의 노래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사를 무척 좋아하는 곡입니다.
조장혁의 “함께”라는 노래입니다.
어디 한번 “함께” 볼까요…?
“그대 작은 손을 잡아요. 그대 곁은 내가 있어요. 혼자라는 생각 말아요. 이젠 힘이 되어 줄게요.”
”어깨 위에 무거운 짐은 둘이 함께 나눠보아요. 그런 눈물 보이지 않게 이젠 사랑으로 감싸요.”
”힘겨움에 쓰러졌던 날들 울고 웃던 어제의 기억, 그 모두를 던져 버리고 내일을 향해 맘껏 달려요.”
”우리 사랑과 함께 모든 슬픔 잠시 잊어요. 내 태양보다 밝은 미소 하나로 힘겨운 세상 이겨 낼게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어떠세요?
가사가 너무 좋지 않나요…?
먼저, “그대 작은 손을 잡아요. 그대 곁은 내가 있어요. 혼자라는 생각 말아요. 이젠 힘이 되어 줄께요.”
KoreanClass101.com 여러분,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와 새해가 다가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포근히 잡아주면서 “너의 곁엔 내가 항상 있어. 힘내~~.” 라고 말을 해 보세요.
아마도 그 말을 듣는 사람보다도 당신이 더 큰 힘을 얻게 되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다음, “어깨 위에 무거운 짐은 둘이 함께 나눠보아요. 그런 눈물 보이지 않게 이젠 사랑으로 감싸요.”
삶의 짐이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힘이 들면 들수록 둘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짐의 양이 많게 됩니다.
그래서 그 양이 많을수록 사랑은 커질 수도 있는 게 아닐까요?
만약 그 삶의 짐이 가벼워서 둘이 함께 협력할 필요성조차 느끼지 못한다면 차라리 무거운 게 낫지 않을까요...?
삶의 짐이 많고 적고를 떠나서 '협력하는 마음', '사랑으로 감싸는 마음', 전 그 마음을 절대 잃고 싶지 않습니다.
다음, “힘겨움에 쓰러졌던 날들 울고 웃던 어제의 기억, 그 모두를 던져 버리고 내일을 향해 맘껏 달려요.”
나쁜 기억과 좋은 기억, 내일을 향해 달려갈 마음만 있다면 모든 종류의 기억은 좋은 기억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슬프고 힘든 기억은 미래에 있을 수 있는 문제에 대처할 수 있게 끔 자아를 준비시켜줍니다.
그리고 기쁘고 행복한 기억은 미래에 대한 밝은 ‘희망’을 제시해 줍니다.
그래서 그 모든 나쁘고 좋은 기억을 가져야지만 ‘내일’을 향해 맘껏 달릴 수, 맘껏 부딪힐 수 있는 게 아닐까요?
마지막으로, “우리 사랑과 함께 모든 슬픔 잠시 잊어요. 내 태양보다 밝은 미소 하나로 힘겨운 세상 이겨 낼게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물론 사랑을 한다고 해서 모든 슬픔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건, 사랑하는 마음은 슬픔과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삶의 의지'를 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말에는 삶에서 생길 수 있는 오해의 사슬을 풀어주는 마술같은 힘이 존재하기도 하지요...
여러분, 사람은 “함께” 사랑을 하며 살아가야 하는 존재가 아닌가요?
우선 가까운 가족의 손을 잡으면서, “함께여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라고 해 보세요.
여러분, 저도 여러분들과 “함께” 한국어 공부를 하고 있어서 얼마나 즐거운지 모릅니다.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리고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Comment

Hide
Please to leave a comment.
😄 😞 😳 😁 😒 😎 😠 😆 😅 😜 😉 😭 😇 😴 😮 😈 ❤️️ 👍

KoreanClass101.com Verified
Wednesday at 06:30 PM
Pinned Comment
Your comment is awaiting moderation.

함께
KoreanClass101.com 여러분, 잘 지내시죠?  저는 언제나 그렇듯 여러분들 덕분에 열심히 수업을 만들며 잘 지내고 있답니다.  오늘의 노래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사를 무척 좋아하는 곡입니다.  조장혁의 “함께”라는 노래입니다.  어디 한번 “함께” 볼까요…?

“그대 작은 손을 잡아요. 그대 곁은 내가 있어요. 혼자라는 생각 말아요. 이젠 힘이 되어 줄게요.  어깨 위에 무거운 짐은 둘이 함께 나눠보아요. 그런 눈물 보이지 않게 이젠 사랑으로 감싸요.  힘겨움에 쓰러졌던 날들 울고 웃던 어제의 기억, 그 모두를 던져 버리고 내일을 향해 맘껏 달려요.  우리 사랑과 함께 모든 슬픔 잠시 잊어요. 내 태양보다 밝은 미소 하나로 힘겨운 세상 이겨 낼게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어떠세요?  가사가 너무 좋지 않나요…?  먼저, “그대 작은 손을 잡아요. 그대 곁은 내가 있어요. 혼자라는 생각 말아요. 이젠 힘이 되어 줄께요.”  KoreanClass101.com 여러분,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와 새해가 다가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포근히 잡아주면서 “너의 곁엔 내가 항상 있어. 힘내~~.” 라고 말을 해 보세요.  아마도 그 말을 듣는 사람보다도 당신이 더 큰 힘을 얻게 되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다음, “어깨 위에 무거운 짐은 둘이 함께 나눠보아요. 그런 눈물 보이지 않게 이젠 사랑으로 감싸요.”  삶의 짐이 무거우면 무거울수록, 힘이 들면 들수록 둘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짐의 양이 많게 됩니다.  그래서 그 양이 많을수록 사랑은 커질 수도 있는 게 아닐까요?  만약 그 삶의 짐이 가벼워서 둘이 함께 협력할 필요성조차 느끼지 못한다면 차라리 무거운 게 낫지 않을까요...?  삶의 짐이 많고 적고를 떠나서 '협력하는 마음', '사랑으로 감싸는 마음', 전 그 마음을 절대 잃고 싶지 않습니다.    

다음, “힘겨움에 쓰러졌던 날들 울고 웃던 어제의 기억, 그 모두를 던져 버리고 내일을 향해 맘껏 달려요.”  나쁜 기억과 좋은 기억, 내일을 향해 달려갈 마음만 있다면 모든 종류의 기억은 좋은 기억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슬프고 힘든 기억은 미래에 있을 수 있는 문제에 대처할 수 있게 끔 자아를 준비시켜줍니다.  그리고 기쁘고 행복한 기억은 미래에 대한 밝은 ‘희망’을 제시해 줍니다.  그래서 그 모든 나쁘고 좋은 기억을 가져야지만 ‘내일’을 향해 맘껏 달릴 수, 맘껏 부딪힐 수 있는 게 아닐까요?

마지막으로, “우리 사랑과 함께 모든 슬픔 잠시 잊어요. 내 태양보다 밝은 미소 하나로 힘겨운 세상 이겨 낼게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물론 사랑을 한다고 해서 모든 슬픔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건, 사랑하는 마음은 슬픔과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삶의 의지'를 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말에는 삶에서 생길 수 있는 오해의 사슬을 풀어주는 마술같은 힘이 존재하기도 하지요...

여러분, 사람은 “함께” 사랑을 하며 살아가야 하는 존재가 아닌가요?  우선 가까운 가족의 손을 잡으면서, “함께여서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라고 해 보세요.  여러분, 저도 여러분들과 “함께” 한국어 공부를 하고 있어서 얼마나 즐거운지 모릅니다.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리고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