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러분. 선현우입니다. 여러분은 신문을 매일 읽으세요?
저는 주로 뉴스를 인터넷으로 확인하는데요, 지하철을 탈 때에는 가끔 신문을 읽습니다. 하지만 물론, 항상 돈을 내고 사서 보는 것은 아니에요.
아침에 지하철을 타러 가면, 무료로 나누어 주는 무료 신문을 볼 수 있는데, 내용도 많고 종류도 많아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서울의 주요 지하철 역에서 나누어 주는 무료 신문은 대략 7가지, 8가지 종류가 있는데, 여러분 나라는 어떤가요?
저는 주로 "메트로"와 "포커스 데일리", 그리고 "AM 7"이라는 신문을 읽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고 싶을 때에는 돈을 내고 신문을 사서 보는데, 한국어 신문은 한 부에 500원, 영어 신문은 1000원이나 1200원,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씩 발행되는 진짜 재미있는 영화 잡지도 겨우 1000원이라서, 언제든지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한국은 책이 비싸기 때문에, 이런 읽을거리가 많이 있는 것은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아침에 지하철 역 앞에 가면, 무료 신문을 직접 나누어 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주로 아저씨, 아줌마들이에요. 이 분들은 신문을 거의 다 나누어 주고 집에 가기 위해서, 제가 이미 손에 신문을 들고 있어도, 또 주고, 또 주십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 일찍 지하철을 타면, 거의 항상 손에 신문을 4부, 5부 정도 들고 있게 된답니다.
뭐, 읽을 것이 없는 것보다는 많은 것이 낫겠죠? 하하. 여러분 나라의 무료 신문은 어떤지 이야기해 주세요.
자,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