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러분. 선현우입니다. 여러분은 여행 좋아하세요?
저는 여행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원래부터 좋아했던 것은 아니지만, 3년 전부터 ‘여행이란 참 좋은 것이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여행에는 국내 여행과 해외 여행이 있지만, 저는 국내 여행은 잘 하지 않는 편이에요. 부모님과 다른 도시에 살기 때문에, 부모님을 만나러 가는 것 자체가 여행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해외 여행은, 기회가 될 때마다, 즉 다시 말해서 돈이 충분히 생길 때마다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가 본 나라는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그리고 중국과 일본입니다.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더 많은 나라들에 가 보고 싶어요. 시간과 돈이 허락한다면 말이죠.
아시아에는 정말 많은 나라들이 있고, 비행기를 타면 모두 금방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가까운 곳은, 서쪽에 있는 중국과 동쪽에 있는 일본이죠. 비행기를 타면 2시간만에 도착하니까요. 작년에는 중국에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일본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언어도 비슷하고, 사람들의 생김새도 비슷하고, 기후도 비슷하지만, 문화는 정말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본에 있는 동안 일본인들의 생활 방식과 사고 방식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당연히 한국처럼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을 버리고 모든 것을 새로운 눈으로 보고 돌아가려고 합니다. 다음 주에는 일본 여행을 하면서 느낀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 드릴게요!
그럼 다음 주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