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내 이름에 관해서...
반갑습니다. KoreanClass101.com 여러분…
요즘 한국에선 줄임말들이 유행하니까 저도 줄임말로 다시 인사를 해 보겠습니다.
“방가, 방가 KoreanClass101 여러분!”
시즌 처음부터 딱딱한 인사말이나 소개를 하기는 싫지만 그래도 첫 만남이니까 저의 소개를 아주 간단히 해 보겠습니다.
한국어 이름은 황영회이고 영어 이름은 팀 (Tim)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아시죠? 한국어 이름의 순서는 영어 이름의 순서와 반대라는 것을.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말해 보겠습니다.
제 이름 –황영회- 에서 첫 번째 글자, '황'이 성이고 (family name) 그리고 뒤에 나오는 '영회'가 이름, 즉 영어로 Given name이지요.
그래서 옛날 어른들은 이렇게 얘기를 하지요 - " 성은 ‘황’이요. 이름은 ‘영회’로다 "라고요.
어렸을 때부터 제 이름 때문에 생긴 에피소드가 너무나 많아서…
솔직히 말해서 제 이름 자체가 한국에서 흔한 이름이 아니거든요.
제가 초등학교 시절에는 ‘영희’라는 이름을 가진 여자 초등학생들이 많았답니다.
그래서 제 이름을 잘못 보고 여자 아이로 미리 짐작을 했던 초등학교 선생님들도 많았고요.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하는 날, 저의 첫 출석 이름은 언제나 ‘황 영희’였습니다.
물론 제 얼굴을 보고 나서야 이름을 다시 보며, “아! 영희가 아니고 영회구나. 미안해!”라고 웃음을 머금던 선생님들도 많았고요.
여러분은 이름 때문에 생긴 에피소드가 없나요?
요즘 한국에서는 ‘개명’도 쉬워져서 많은 사람이 여러 가지 개인적인 이유로 개명하는 사람도 많이 있답니다.
혹시 개명을 하고 싶으신 분은 있나요?
혹시 하고 싶다면 어떤 이름으로 바꾸고 싶으세요?
저는 한국어 이름도 좋지만 제 영어 이름 '팀(Tim)'도 많이 좋아한답니다.
제가 캐나다에서 유학 생활을 하면서 저에게 너무나 많은 영향을 준 친구의 이름이 팀인데요, 이 친구를 절대로 잊지 말자라는 뜻에서 이 이름을 사용하기로 했답니다.
물론 그 친구에게 그 이름을 사용해도 된다는 개인적인 허락도 제가 캐나다를 떠나기 전에 받았고요.
갑자기 그 친구 생각을 하니… 그 친구가 많이 보고 싶네요.
그 친구가 저에게 했던 거와 마찬가지로 저도 KoreanClass101.com 여러분에게 ‘좋은 친구’로서 다가가겠습니다.
재미있는 토픽과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리고요.
그럼, 다음 블로그에서 또 뵐게요.
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KoreanClass101.com 화이팅!!!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