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윤세화입니다.
사실 맨하탄 만큼 길 찾기가 쉬운 곳은 세상에서 없을 거예요.
모든 길들이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고 숫자들이 나란히 붙어있어서, 저처럼 방향 감각 없는 사람들도 쉽게 길을 찾을 수가 있답니다.
버스를 봐도 대부분 버스들이 구불 구불 다니는 게 아니라 직각으로 정확하게 수평으로 다니거나 또는 수직으로 다니는 것들이 많아서 참 쉽답니다.
지하철도 그렇고요.
사실 처음에는 길을 참 많이 물어봤습니다. 네, 심지어 맨하탄에 살면서도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브로드웨이는 어디인가요?” “51가를 갈려면 어느 쪽으로 가야 하나요?” 하고 물어보았답니다.
42가 타임스퀘어 역에서 내리면 오른쪽이 41인가인지, 왼쪽이 41인가인지 항상 혼동이 되어서 늘 한 블록씩 걸어가서 표지판을 확인하고는 했답니다.
그것에 비하면 한국은 길이 좀 많이 구불 구불한 편인데요.
정확히 직각으로 구역이 나눈 게 아니 여서 어떤 때는 길 찾기가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요즘은 더욱더 네비게이션이나 또 핸드폰 자체에서 위치를 보여주는 위치 추적 장치 같은 것들이 더 발달 된 게 아닌가 하네요.
오늘은 처음으로 뉴저지로 버스를 타고 왔습니다.
처음으로 뉴저지에 가는 버스도 갈아타보고, 허드슨 강 너머로 보이는 아름다운 맨하탄의 정경도 즐겼습니다.
길을 잘 몰라서 한 열 번 정도는 사람들에게 물어보았던 것 같습니다.
바쁘게 길을 지나가는 사람들도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더군요.
버스 운전기사 분께도 5번 정도는 물어보았습니다.
“제가 거의 다 왔나요?” 그렇게 귀찮게 했는데도 너무나 친절하게 웃으면서 말씀해주시는 게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살았을 때도 언니랑 같이 제 고향 진주로 운전해서 내려갈 때 몇 번이나 길을 잘 잃어서 다시 돌아와야 했던 일도 많이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길을 잃어버린 적이 있었나요?
그럴 때는 어떻게 하나요?
혹시 방향 감각 없는 제가 길을 잘 잃어버리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은 여러분의 따뜻한 의견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여러분, 다음주에 만나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