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러분. 선현우입니다. 여러분 모두 앞으로도 계속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네, 제가 왜 갑자기 건강 얘기를 하느냐구요? 며칠 전에, 헌혈을 할 뻔 했거든요.
헌혈은 교통사고나 수술 때문에 피가 많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서 건강한 사람들이 피를 나누어 주는 것이죠? 여러분은 헌혈을 해 보신 적이 있나요? 여러분 나라에는 헌혈을 하는 곳이 많이 있나요?
한국에는 헌혈을 할 수 있는 "헌혈의 집"도 많이 볼 수 있고, "헌혈의 집"까지 갈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운행하는 "헌혈 버스"도 있어요. 평소에 헌혈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겠죠? 하지만, 대학교 캠퍼스 안에, 또는 종로나 명동과 같은 큰 거리에 헌혈 버스가 서 있으면, 왠지, 나도 모르게 "아, 그래, 나도 좋은 일을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헌혈을 하러 갈 때도 있어요.
저는 지금까지 헌혈을 다섯 번 해 보았는데, 한 번은 고등학교 때, 그리고 한 번은 대학교 때, 그리고 나머지 세 번은 군대에 있을 때 했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헌혈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저도... 이유는 모르겠지만, 3년, 4년 전부터, 이상하게도 혈압이 낮아졌거든요. 보통 사람은 혈압이 80/130 정도이죠? 하지만 저는 혈압이 50/90 정도예요. 아주, 아주, 아주 저혈압입니다. 그래서 헌혈을 하면, 머리가 어지러워요.
그래서 며칠 전에도, 사실은, 혈압이 궁금해서, 헌혈 버스에 가서, "저 헌혈 할 수 있어요?"라고 물어보았는데, "혈압이 너무 낮아서 안 되겠는데요."라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평소에는 괜찮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혈압 이외에는 아주 건강합니다. 하하.
여러분은 헌혈을 해 보신 적이 있으세요? 저처럼 어지럽지는 않았나요?
자,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