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Notes

Unlock In-Depth Explanations & Exclusive Takeaways with Printable Lesson Notes

Unlock Lesson Notes and Transcripts for every single lesson. Sign Up for a Free Lifetime Account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삼계탕
안녕하세요.
KoreanClass101.com 여러분! 줄리아입니다.
여러분 몸이 허하다는 느낌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부모님의 그늘에서 있을 때는 맛있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항상 잘 먹었기에 몸이 허하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대학교 이후로 집에서 나와 자취를 한 이후에는 가끔 이렇게 ‘몸이 허하다.’는 느낌을 받곤 한답니다.
한국 사람들은 몸이 허하다고 느낄 때, 생각나는 음식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삼계탕’입니다.
오늘은 삼계탕이 어떤 음식이며, 어떻게 몸에 좋은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삼계탕은 닭 한 마리에 인삼, 찹쌀, 마늘, 대추, 율무, 밤 등을 뱃속에 넣고 푹 고아 만든 음식입니다.
한국에서는 특히,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삼복 날에 먹는 대표적인 보양 음식입니다.
예로부터 원기가 약한 사람, 산모, 환자들이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그리고 입맛이 없는 사람에게는 식욕을 되찾아주기 위해 먹었던 음식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삼계탕이 건강에 어떻게 좋은 것일까요?
우선 삼계탕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만병통치 약재인 인삼이 들어 있어 건강에 아주 좋답니다.
또한, 인삼뿐만 아니라 찹쌀, 마늘, 대추는 유효성분이 어우러져 영양의 균형을 이룰 수 있게 해 줍니다.
이처럼 삼계탕 한 그릇으로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보양식으로 먹고 있답니다.
그렇기에 한국 사람들은 한여름에도 ‘이열치열’로 이 뜨거운 삼계탕을 먹으면서 몸의 원기를 회복하고 있답니다.
혹시 한국에 오시게 되거든 건강 보양식, 삼계탕 꼭 드셔 보세요.
다음 시간까지 안녕히 계세요.
^o^ 줄리아에게 말해봐!
여러분은 몸이 허할 때 어떤 음식을 먹나요?
특별히 그 음식을 먹는 이유가 있나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