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여러분 안녕하세요. 노경진입니다.
한국에서는 만 18세가 되는 남성은 누구나 군대에 가서 2년간 군 복무를 해야 하는데요. 바로 '국방의 의무'입니다. 지금도 약 65만 명 정도가 현역 군인으로 복무 중인데요.
이번 레슨에서는 한국을 지키는 국군 장병을 위한 날인 10월 1일 국군의 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왜 10월 1일이 국군의 날이 되었는지 알고 계세요?
정답은 이 비디오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국군의 날인 10월 1일에는 서울에서 '시가행진'이 열립니다.
이 시가행진 행사에서는 군인들의 사열과 전투 시범 등 군인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행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장갑차와 미사일 같이 여러 군사장비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국군의 날 행사는 보통 강남 테헤란로와 잠실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데요. 그래서 국군의 날이 되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태극기를 들고 강남으로 향하는 사람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국군의 날에는 하늘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이날 하늘에서는 대한민국 공군과 주한 미군 공군의 축하 비행 행사를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날 서울 하늘에는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전투기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군인뿐 아니라 캐나다, 프랑스, 미국과 같이 여러 나라에서 초청된 군악대의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국군의 날에는 군인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가 마련됩니다. 특히 아버지나 어머니가 군인인 가족들이나, 군복무 중에 휴가를 나온 현역장병을 위한 놀이동산 할인혜택이 가장 큰 인기인데요. 이날 군인 신분증을 보여주면 본인을 포함해서 4명까지 평소의 40% 정도 가격으로 놀이동산에서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고 하네요.
여러분 그거 아세요? 한국에서는 제대를 한 뒤에도 8년 정도 예비군 훈련에 참석해야 합니다. 그래서 회사에 다니는 중간에도 일 년에 3일 정도는 실제 군부대에 가서 군사훈련을 받는다고 하네요.
자, 그럼 여기서 오늘 퀴즈의 정답 알려드릴게요.
1950년 한국전쟁이 일어난 뒤, 한국군은 계속 남쪽으로 밀렸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북쪽으로 다시 올라가던 한국군이 한반도 가운데를 지나는 38선을 통과한 날이 바로 1950년 10월 1일이었습니다. 그래서 국군의 날을 매년 10월 1일로 지정했다고 하네요.
이번 레슨 어떠셨어요? 새롭게 알게 된 내용 많이 있으셨나요?
여러분의 나라에는 국군장병들을 위한 특별한 날이 있나요?
KoreanClass101.com(코리안클래스 원오원닷컴) 코멘트란에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