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러분. 선현우입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죠? 벌써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여러분, 햄버거 좋아하세요? 한국에도 햄버거 가게, 즉 패스트푸드점이 많이 있어요.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햄버거 가게는, 맥도날드, KFC, 롯데리아, 파파이스, 버거킹 등등입니다.
다른 식당과 햄버거 가게는 서비스가 조금 다르죠? 네, 어떻게 다를까요? 가격이 비싸다? 싸다? 아니면, 음식의 종류가 다르다? 물론, 모두 맞는 말이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셀프 서비스가 아닐까요?
예를 들어서, 맥도날드에 가면 "안녕하세요, 맥도날드입니다. 어서 오세요."라고 점원이 인사를 하죠? 그런 다음에, 여러분은 그냥 테이블에 가서 앉으면 음식을 주문할 수 있을까요? 물론 안 돼죠? 카운터에 가서, "무슨 무슨 햄버거와 무슨 무슨 음료 주세요"라고 말하지 않으면, 햄버거를 먹을 수가 없겠죠? 아무도 "뭐 드시겠습니까?"라고 물어 보지 않으니까요.
그런데, 요즘에는 한국의 다른 식당들에서도 이렇게 셀프 서비스를 많이 하고 있어요. 옛날에는 식당에 그냥 들어가서 테이블에 앉으면 누군가가 와서 주문을 받아 주는 식당이 대부분, 아니, 거의 100%였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카운터에 가서 음식을 주문하고 돈을 낸 다음에 밥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도 많아요. 마치 햄버거 가게처럼요.
또 테이블에서 주문을 받아 주지만, 물을 가져다 주지 않는 식당들도 있어요. "여기는 왜 물을 안 주지?"라고 생각하면서 주위를 둘러보면, 벽에 "물은 셀프"라고 써 있는 거죠. 가끔씩, "반찬은 셀프"라고 써 있는 식당들도 있고요.
며칠 전에, 프랑스에서 온 친구와 함께 밥을 먹으러 식당에 갔었는데요.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우와... 이 식당, 인기가 참 많네? 음식이 정말 맛있나 보다"라고 생각하면서, 웨이터를 기다리면서 이야기를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어서 배가 고프다는 것을 잊어 버리고 계속 이야기를 했어요. 20분 동안! 그런데 웨이터가 아무도 안 오는 거예요. 그래서 제가 자리에서 일어나서, 주위를 둘러 보니, 아, 저쪽 벽에 "주문은 카운터에서 해 주세요"라고 써 있는 거예요.
여러분은 이런 경험 있으세요? 여러분이라면 이럴 때 어떻게 하시겠어요? 그 날, 저와 제 친구는 20분 동안 앉아 있던 그 식당에서 나와서, 옆에 있는 맥도날드에 갔답니다. 이번에는 실수하지 않고 100% 셀프 서비스를 했지요.
자,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