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윤세화입니다. 오늘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는데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먼저 제 소개를 할게요.
저는 경남 진주에서 태어나서 자랐고요. 서울에서 영어 선생님으로 일했었습니다.
1년 전에 교육학 석사를 따러 미국에 왔고요. 현재 뉴욕에서 살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언니 두 명이 있고요. 참 놀라지 마세요!
저는 일란성 쌍둥이 입니다. 아마도 들으시는 많은 청취자 분들이 “일란성”이라는 말을 어려워 할 듯 하네요. 우리 언니와 저는 똑같이 생기고 목소리도 같아서 많은 사람들이 많이 혼동했답니다. 더구나 저랑 같은 반 친구들이 착각하고 언니한테 가서 인사했던 일들도 많이 있었답니다.
쌍둥이라서 그런지 생각하는 것, 말하는 것 모두 참 많이 비슷해요.
제가 20분 늦게 태어난 동생인데요. 제가 언니한테 “언니” 라고 불러야 한답니다.
제가 언니 이름을 부르면 혼나요. 아버지한테... 우리 아버지는 매우 엄하셔서 비록 20분이지만 언니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답니다. 좀 이상하죠?
비록 20분이지만 나이 많은 사람을 존경해야 한다는 것이 한국 문화를 잘 보여주는 듯 하네요.
저 말고는 모든 가족들이 다 한국에서 살고 있습니다. 참 많이 보고 싶네요.
취미로는 독서와 영화보기 입니다. 책 읽는 것과 영화 보는 것을 참 좋아해요.
책과 영화는 참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것 같아요. 제가 살아보지 않은 인생을 볼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저와 함께 나눌 수 있는 취미를 가지고 있나요?
그리고 아침마다 조깅과 요가를 하고 있어요. 조깅과 요가는 몸만 튼튼해지는 게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운동을 즐겨 하나요? 저는 운동은 잘 못하지만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야구, 미식축구, 축구, 농구 등등 매우 좋아해요.
여러분들도 저한테 어떤 운동을 좋아하는지 말씀해 주실래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릴께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