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러분. 선현우입니다. 여러분은 춤 좋아하세요?
한국에는 브레이크댄스, 즉 비보잉을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보잉을 하는 사람을, 비보이라고 하죠? 비보잉은 원래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다른 나라에도 비보이들이 물론 많이 있죠? 하지만 요즘에 세계적으로 큰 대회에서는 한국의 비보이팀들이 정말 많이 우승을 하고 있죠.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물론, 연습을 많이 하기 때문이겠죠? 몸이 가벼워서 잘 하는 사람들도 있겠고요. 저는 키가 176cm이기 때문에 별로 크지 않지만, 다른 비보이들에 비하면 정말 큰 편이에요. 다들 저보다 키가 작거든요.
여러분은 춤 추는 것 좋아하세요? 그리고 춤 잘 추세요? 저는 고등학생 때까지 춤 추는 것을 전혀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대학생이 되고 나서 갑자기 춤이 좋아져서 그때부터 비보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 팀은 아니지만, 학교 동아리에서 친구들과 함께 연습을 하면서 느끼는 기쁨은... 아, 무엇에도 비교할 수 없죠! 춤을 추는 것이 재미있기도 하지만, 비보잉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어려운 기술들이 많이 있잖아요?
그래서 연습을 열심히 해서, 하나씩 하나씩 새로운 기술을 성공시키면, 정말 기분이 좋아요. 지난 달에는 제가 아주 좋아하는 한국의 비보이팀, Extreme Crew가 독일의 Battle Of The Year에서 우승을 했는데요, 정말 멋있었어요.
"And first place goes to..."
직접 독일에 가서 볼 수는 없었기 때문에, Youtube를 통해서 배틀 비디오를 봤는데요.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였어요. 어떻게 그렇게 잘 하는지!
아, 그리고 한국 팀도 잘 했지만, 결승의 상대는 일본 팀이었답니다. 일본 팀도 정말 잘 하더라고요. 내년에는 누가 우승을 할까요?
여러분, 한국에 오시면 저와 함께 비보잉 연습을 하지 않으시겠어요? 자,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