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Notes

Unlock In-Depth Explanations & Exclusive Takeaways with Printable Lesson Notes

Unlock Lesson Notes and Transcripts for every single lesson. Sign Up for a Free Lifetime Account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승혜입니다.
여러분, 동물 좋아하세요? 저는 어릴 적부터 동물이라면, 껌벅 넘어갈 정도로 좋아했습니다. 실제로, 애완견도 여러 마리 길렀었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동물원에는 한번도 안 가본 거 있죠? 그런데, 드디어 오늘, 생물학 수업 숙제를 하기 위해서이긴 했지만, 너무너무 가 보고 싶었던 동물원을 다녀왔습니다.
같은 수업을 듣는 친구와 함께, 일본에 있는 큰 동물원을 찾아갔습니다. 저희 과제의 주제인, 흰손긴팔원숭이부터 보러 갔습니다. 한 원숭이는 긴팔을 이용해 이리저리 나무를 옮겨다니고, 다른 한 원숭이는 새침하게 유리창 가까이서 뒤돌아 앉아 있었습니다. 작은 우리안에 두 마리만 달랑 있어서, 숙제를 하기에 약간은 부족한듯한 느낌도 들었지만, 일단은 과제를 위해 우리안 모습과 원숭이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지나가는 행인에게 부탁해 친구와도 기념으로 사진을 남겼습니다.
우리는 목적을 달성하고, 뿌듯한 마음으로 새하얀 털이 매력적인 북극곰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두 마리가 우리 안에 있었지만, 기대가 컸던 탓일까, 새하얗지도 않고, 약간은 초라해 보이는 북극곰에게 실망했습니다. 북극곰 두 마리는 들릴 듯 말 듯한 울음소리를 내며, 계속 같은 자리를 맴돌았습니다. 순간 북극곰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물원에서 사는 것이 야생에서 사는 것보다 편할지도 모르지만, 작은 우리 안에서 과연 행복할까요?
동물원에 대해서 나쁘게 생각해 본적은 없었지만, 실제로 우리 안에 갇혀 사는 동물들을 보니, 마음이 편칠 않네요. 그래도 텔레비전에서나 보던 동물들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은 정말 신기하고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왠지 싫다고도, 좋다고도 할 수가 없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다음에 또 봐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