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윤세화입니다.
드디어 새해가 다가오네요.
여러분께서는 새해 첫날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내년에 할 각오나 다짐들은 생각하셨나요?
저도 항상 새해에는 마음이 더 즐거워지는데요. 아무래도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어서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벌써 미국에서 새해를 맞이한지도 2년째가 접어드네요.
한국에서는 새해가 두 번이 있죠?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새해를 한국말로는 설날이라고 하는데요. 이 설날을 한국에서는 두 개를 가지고 있답니다.
한국말로는 신정과 구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신정을 쇠기는 하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정을 진짜 설날이라고 생각한답니다.
그런 이유로 구정 연휴가 신정보다 훨씬 더 길어요.
구정 때는 추석처럼 대부분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답니다.
저 역시 항상 모든 가족들이 모여서 조상들에게 차례도 지내고, 맛있는 음식을 먹었던 생각이 나네요.
저의 큰집은 부산이어서 매년 구정에는 부산에 다녀왔던 생각이 납니다.
사실 처음에 미국에 와서 구정을 “Chinese New Year”라고 표현하는 걸 보고, 왜 “Korean new year” 라고는 하지 않을까 했답니다.
내년에도 올해처럼 새해를 타임스퀘어에서 맞이하지 않을까 합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타임스퀘어에서 새해를 맞이했는데요. 날씨가 정말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새해를 기다렸던 게 참 기억에 남네요.
커다란 전광판에서는 매시간마다 시간을 보여줘서 사람들을 더욱 흥겹게 만들었고요. 많은 공연들이 있어서 기다리는 것이 지루하지 않았답니다.
경찰들이 워낙 경계를 철저하게 해서 타임스퀘어에 있는 호텔방에 들어가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5, 4, 3,2,1 “Happy New Year”하고 하늘에서 많은 색종이 가루들이 떨어지고, 사람들은 서로 껴안으며 즐거워하고, 참.. 저에게는 평생 기억에 남을 일인 것 같아요.
항상 평생에 한번쯤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었는데 그걸 이룬 것 같아서 더 즐거웠고요.
여러분은 기억에 남는 새해가 있었나요? 어떤 일들이 있었나요?
즐거운 경험들 저에게 말씀해주시지 않겠어요?
여러분의 재미있는 이야기 기다릴게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