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승혜입니다.
오늘은 아버지가 서울로 출장을 가시는 날입니다. 교통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친구 한 명과 함께 아버지 차를 얻어 타고, 서울에 놀러 가기로 하였습니다. 친구의 아버지와 함께 먼 길을 가는 것이 불편할 만도 하지만, 고등학교 3년 내내 단짝이었던 제 친구는 마치 자신의 아버지와 함께 하는 듯 편안해 보였습니다.
“올라가는 김에 다른 친구들도 만나지 그러니?”라는 아버지의 제안에, 우리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문자를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경북외국어고등학교 8기 일어과 반창회가 급 결성된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열리게 된 탓에 시간이 맞지 않아서 올 수 없다는 친구들도 많았지만, 약속을 미루고서라도 오겠다는 친구들도 있어서 기뻤습니다. 한동안 보지 못한 친구들도 많았기에 어색할까봐 내심 걱정도 되었습니다.
결국엔 겨우 8명 밖에 모이지 않았지만,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인지라, 무척이나 반가웠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은 언뜻언뜻 어딘가 더욱 어른스러워진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같이 식사를 하면서, 열을 올려가며 예전 고등학교 때 기숙사에서 일어났던 사건, 자리에는 없었지만 우리 반을 항상 웃게 해 주었던 친구 이야기를 하고, 맞장구를 치는 모습은 고등학교 때와 하나도 변한 것이 없었습니다. 마치 어색할 것 같다던 걱정을 비웃기라도 하듯, 우리는 어제도 봤던 사람들처럼 웃고 떠들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언제나 즐겁네요. 그 친구들이 긴 시간과 같은 추억을 공유하고 있다면 더욱이 그렇지요. 여러분들은 옛 친구들과 자주 연락하시나요? 혹시 보고 싶은 친구가 있으시다면, 지금 당장 전화를 걸어 보세요. 분명 그 친구도 여러분을 보고 싶어했을 테니까요.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다음 시간에 또 봐요.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