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안녕하세요, 여러분. 선현우입니다. 지난 일주일 어떻게 보내셨어요?
여러분, 지난 주에 제 이야기를 들으셨나요? 기억 나시죠? 네, 저는 지금 일본에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하면서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해 드리겠다고 약속했었죠?
일본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정확히 3년 전에도 한 번 온 적이 있어요. 하지만 그때는 일본어를 전혀 몰랐고, 시간도 너무 짧았어요. 겨우 3일 밖에 안 있었기 때문에, 많은 것을 보고 느끼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사진도 많이 찍고, 사람들도 많이 만나려고 노력했습니다.
한국의 서울과 비교했을 때 일본의 도쿄는 물가가 굉장히 비싸요. 한국에서는 보통 식사가 한 끼니에 4000원, 5000원 정도 하는데 일본은 8000원에서 10000원 정도 하니까, 거의 두 배라고 할 수 있겠죠?
이렇게, 음식, 교통, 집값, 책값 등은 한국보다 훨씬 비싸지만, 또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것들도 있어요. 옷이나 전자제품 등이 그렇죠.
그 외에는, 차이점보다는 비슷한 점을 많이 발견한 것 같아요. 물론 문화적인 차이점은 많지만요. 개인적으로는 한국과 가장 가깝고 비슷한 나라가 일본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역시, 언어가 다르니까 말하는 방식도, 그래서 생각하는 방식도, 결국에는 행동하는 방식도 달라지는 것 같더라구요.
친구도 많이 사귈 수 있었고, 맛있는 음식도 많이 접할 수 있었고, 작지만 재미있는 문화적인 차이들을 발견할 수 있어서 이번 여행은 굉장히 즐거웠어요. 이제 한국으로 돌아갈 시간이군요. 한국으로 돌아가면, 일본에서 느끼지 못 했던 점들을 다시 느낄 수도 있겠죠?
여러분은 최근에 여행을 다녀오신 적이 있나요? 한국이나 일본으로 여행하실 계획은 없으신가요?
자,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H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