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logue

Vocabulary

Learn New Words FAST with this Lesson’s Vocab Review List

Get this lesson’s key vocab, their translations and pronunciations. Sign up for your Free Lifetime Account Now and get 7 Days of Premium Access including this feature.

Or sign up using Facebook
Already a Member?

Lesson Transcript

Paste from Google Docs in here안녕하세요, 여러분. 선현우입니다. 지난 일주일 어떻게 보내셨나요?
지난 번 오디오 블로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이제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일본에 있을 때에는 사실, ‘한국에 빨리 가고 싶다’라는 생각을 별로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일본의 나리타 공항에서, 한국으로 오는 비행기를 기다리는데, 정말 한국에 빨리 오고 싶더라고요. 일본에 있는 동안 한국이 많이 그리웠나 봐요. 물론, 일본에서도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지만요.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일본어와 한국어는 아주 많이 비슷해요. 그래서 일본 사람들도 한국어를 빨리 배우고, 한국 사람들도 일본어를 빨리 배우죠. 그러니까 여러분도, 혹시 주변에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는 친구가 있으면, 한국어 공부도 같이 해 보라고 추천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자동차가 도로의 왼쪽으로 다니는 일본에 익숙해져 있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니, 길을 건널 때 항상 헷갈려서, 어느 쪽을 봐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리고 항상 100엔, 200엔, 그리고 1000엔... 이렇게 돈을 내다가 갑자기 2000원, 3000원, 10000원, 이렇게 돈을 내려고 하니까, 갑자기 돈을 많이 쓰고 있는 것은 기분이 들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다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도, 여행의 사소한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한국에 와 보신 적이 있으세요? 한국에 여행 오실 계획은 없으세요? 한국에 오면 제일 먼저 가 보고 싶은 곳은 어디인가요? 안타깝게도 얼마 전에 있었던 화재로 남대문은 없어졌지만, 한국에는 재미있는 볼거리 맛있는 먹을거리가 정말 많이 있거든요. 한국으로 여행을 오시기 전에는 꼭! 저한테 연락 주세요! 어디에 가면 좋은지, 무엇이 맛있는지, 알려 드릴게요.
그럼 오늘도 오디오 블로그를 들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다음 주 이 시간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Hide